뷰페이지

궁금한 물탱크옆 ‘고무통 횟가루’…이양 사망시점 단서?

궁금한 물탱크옆 ‘고무통 횟가루’…이양 사망시점 단서?

입력 2010-03-12 00:00
업데이트 2010-03-12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사본부, 물탱크 5m옆 고무통 것-여중생 시신 위 석회 동일여부 감정의뢰

 부산 여중생 이모(13) 양의 시신을 은폐하기 위해 뿌려놓은 석회가루가 오히려 이 양의 사망시점을 밝히는 데 중요한 증거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부산사상경찰서 수사본부는 이 양의 시신이 발견된 물탱크가 있던 곳에서 5m 떨어진 곳에서 석회가루가 담겨긴 고무통을 발견,국립 과학수사연구소에 정밀 감식을 의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부산 여중생 이모 양 납치살해 피의자 김길태가 12일 오후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부산 사상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부산 여중생 이모 양 납치살해 피의자 김길태가 12일 오후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부산 사상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사진] 끔찍했던 기억…김길태 범행부터 검거까지

 경찰은 이 양이 실종된 날로부터 이틀 후인 지난 달 26일 오전 11시께 이 양의 시신이 유기됐던 물탱크에서 5m 떨어진 옆집 뒤 처마밑에서 석회가루가 담긴 고무통을 발견했다.

 만약 이 석회가루가 이 양의 시신 위에 뿌려진 석회가루와 동일한 성분으로 밝혀진다면,경찰이 석회가루를 발견하기 전에 이 양이 숨져 물탱크 속에 유기됐을 가능성이 높다는 추정이 가능하다.횟가루를 담은 고무통에서는 김길태의 지문 등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또 탐문수사를 통해 이 석회가루의 구매처를 찾고 있다.

 국과수 감식 결과 고무통의 석회가루와 이 양 시신에 뿌려진 석회가루가 같은 것으로 확인되면 김길태가 이 양을 살해한 뒤 이 횟가루를 이용해 이 양의 시신을 은폐했을 것으로 추론할 수 있다.

 경찰 관계자는 “국과수 감정 결과는 다음 주께 나올 예정”이라며 “이 두 석회가루의 일치 여부에 따라서 이 양의 사망 시점을 추정하는 중요한 근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흉악범들이 시신에 석회가루,가루세제,밀가루 등을 뿌리는 일이 발생하고 영화의 한 장면으로도 나오기도 한다.

 2004∼2006년까지 13명을 살해한 정남규 살인 사건의 피해자 시신 가운데 하나에도 가루세제가 뿌려져 있었고,영화 ‘공공의 적’에서도 재산 때문에 부모를 처참하게 살해한 아들이 시신에 흰 가루를 뿌리는 장면이 나온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범인들이 시신을 은폐하고 혹시 시신에 묻었을지 모르는 지문이나 혈흔 등을 없애기 위해 석회가루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 증거를 없애는 효과는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