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동구 “천생연분 찾아드립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동구가 ‘중매쟁이’를 자청했다.

강동구는 바쁜 직장생활로 결혼시기를 놓친 미혼남녀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미팅 이벤트’를 개최한다. 행사는 4일 오후 구청 인근의 한 식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강동구가 저출산 대책의 하나로 미혼율 증가와 만혼 문제를 극복하고, 출산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구청에 근무하는 미혼여성 10명과 관내의 서울이동통신기술 직원 1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구는 참가자들 사이의 어색한 분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전문 커플매니저에게 진행을 맡겼다. 진행자는 아이스 브레이킹 타임(Ice Breaking time)과 4인1조 미션게임, 상대방 이미지 체크와 로테이션 대화 진행 등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며, 호감도가 높았던 이성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공개프러포즈 등을 통해 서로 짝을 찾게 된다.

이번 미팅 이벤트는 결혼정보회사와 달리 가입비나 소개비가 들지 않는데다 좋은 결실이 있는 커플에는 연말 포상까지 주어진다. 특히 참가자들은 이미 회사로부터 학력이나 연봉 등 신분상의 신뢰성을 검증받은 이들이다.

구는 오는 10월쯤 관내 우량기업 직원들을 추천받아 2차 미팅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해식 구청장은 “일회성 행사에서 벗어나 매년 지속적인 만남의 장을 마련하겠다.”면서 “직장일로 바쁜 미혼남녀에게 만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젊은 층의 결혼관이 긍정적으로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건형기자 kitsch@seoul.co.kr
2010-02-04 2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