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홈쇼핑·인터넷쇼핑몰 “반갑다 장마”

홈쇼핑·인터넷쇼핑몰 “반갑다 장마”

최용규 기자
입력 2008-06-20 00:00
업데이트 2008-06-2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반갑다. 장마야.’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이 기다리던 ‘물’을 만났다. 성장 정체를 벗어날 특효약으로 장마철 특수를 꼽고 있다. 해마다 장마철이 되면 외부로 직접 쇼핑을 나가는 대신 ‘안방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어나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장마가 일찍 시작된 데다 기간도 일주일 정도 길어질 전망이어서 업계의 가슴을 부풀리고 있다.TV홈쇼핑은 장마 용품의 방송 편성을 대폭 확대하는 등 장마 마케팅에 돌입했다.

신세계이마트 관계자는 19일 “지난해 이마트몰의 장마철 기간(6월20일∼7월10일) 매출신장률은 전년 대비 3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이는 지난해 연평균 신장률 30%에 비해 크게 높은 수치”라고 밝혔다.

그는 “장마철에는 분유, 기저귀 등 용량이 큰 상품들의 매출이 50∼70% 정도 증가할 정도로 인기”라고 설명했다. 주문건수 신장률도 장마철 기간이 연평균 신장률에 비해 월등히 높았다.

TV홈쇼핑 업계는 “반기는 장마”라고 언급할 정도로 기대감을 숨기지 않고 있다.CJ·현대·GS홈쇼핑 관계자는 “장마 기간에는 홈쇼핑 매출이 5∼10% 증가한다.”며 “올해 판매 부진을 만회할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CJ홈쇼핑은 지난해 이맘때 가전제품, 생활용품, 식료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는 점을 주목하고 있다.CJ몰(www.CJmall.com)에서는 제습기의 주문이 급증했다.1주일 전인 12일과 비교하면 50% 이상 일매출이 늘었다.

현대홈쇼핑은 식품, 주방용품, 에어컨, 습기·악취 제거 관련 용품의 방송 편성을 대폭 늘렸다.22일에는 하이얼 벽걸이 에어컨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GS홈쇼핑은 장마기간 중에는 식품류, 조리용품 등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 먹거리 편성을 대폭 확대했다. 대신 더위가 주춤하는 장마기간 중에는 에어컨 편성을 소폭 줄이기로 했다.GS이숍(www.gseshop.co.kr)은 방수를 주제로 한 장마철 이색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용규기자 ykchoi@seoul.co.kr

2008-06-20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