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6명에 장기 나눠주고 하늘나라로

6명에 장기 나눠주고 하늘나라로

류지영 기자
입력 2007-10-05 00:00
업데이트 2007-10-0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통사고로 뇌사 상태에 빠진 국가대표 출신 빙상선수가 장기를 기증하고 세상을 떠나 주위를 숙연하게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국가대표 아이스댄싱팀으로 짝을 이뤄 활동하던 당시의 김민우(왼쪽)씨와 누나 혜민씨.
국가대표 아이스댄싱팀으로 짝을 이뤄 활동하던 당시의 김민우(왼쪽)씨와 누나 혜민씨.
피겨아이스댄싱 코치인 김민우(21·계명대)씨는 3일 새벽 1시쯤 경기 과천 체육센터에서 국가대표 상비군을 지도하고 퇴근하다가 서울 강남구 일원동에서 교통사고를 당해 삼성서울병원에 이송됐다. 사고 당시 의식이 없었던 김씨는 가족들의 간절한 바람에도 불구하고 4일 오후 1시 병원측으로부터 최종 뇌사 판정을 받았다. 이에 가족들은 평소 고인의 뜻에 따라 장기를 환자들에게 기증하기로 결정했다.

병원 측은 곧바로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등의 도움을 받아 김씨에게서 신장, 각막, 심장 등 7개의 장기를 적출한 뒤 투병 중인 환자 6명에게 이식 수술을 시행했다.

김씨는 지난해까지 누나인 혜민(22·세종대)씨와 함께 국가대표 아이스댄싱 선수로 활약하며 2005년 제22회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 동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와 2006년 미국 4대륙 피겨스케이팅선수권대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둘은 빙상연맹 측 지원을 받지 못해 매년 2500만원 정도가 들어가는 미국 전지훈련을 자비로 다녀오는 등 비인기종목의 설움을 꿋꿋이 이겨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아버지 옥열(56)씨는 “더 이상 아들이 얼음 지치는 모습을 볼 수는 없게 됐지만 빙상인으로서 성공하고자 노력했던 그 열정만은 다른 환자들에게 희망으로 전달되었으면 한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김씨의 장례식은 6일 삼성서울병원에서 가족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07-10-05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