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NN 女앵커 ‘화장실 수다’ 생중계

CNN 女앵커 ‘화장실 수다’ 생중계

임병선 기자
입력 2006-08-31 00:00
업데이트 2006-08-3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CNN의 여자앵커 키라 필립스(사진 왼쪽)가 조지 부시 대통령의 연설이 방송되는 사이 화장실에 들어가 늘어놓은 수다가 미 전역에 생중계돼 망신살이 뻗쳤다.

필립스는 29일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를 찾은 부시 대통령의 카트리나 참사 1주년 연설이 방송되기 시작하자 그 틈을 타 화장실에서 한 여자와 수다를 떨기 시작했다.

문제는 자신의 옷깃에 붙어 있던 무선 마이크가 켜져 있는 사실을 까마득히 몰랐던 것.

연설이 중계된 10분 가운데 1분 30초 동안 시청자들은 심각한 표정의 부시 연설과 깔깔 대며 남편 자랑을 늘어놓는 필립스의 목소리를 함께 듣느라 혼돈을 겪어야 했다. 그녀의 목소리 때문에 연설 내용이 전혀 들리지 않기도 했다.

더욱 가관이었던 것은 그녀의 남편 자랑이었다. 필립스는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여자가 남자친구를 가족에게 소개시키려 한다고 말을 꺼내자 “열정적이고 다정다감하고 진짜 진짜 멋진 남자는 있기 마련”이라며 “쉽게 찾을 순 없지만 내 남편이 그런 남자”라고 떠벌였다. 필립스는 또 “남편에 관한 한, 난 정말 운이 좋다.”며 “그는 잘 생겼고 너무너무 사랑스럽다.”고 호들갑을 떨었다.

이 여자가 “엄마는 남자친구를 맘에 들어하는데 오빠는 어떤지 모르겠다.”고 하자 필립스는 “오빠가 (여동생을) 잘 보호해 줘야 하는데 난 예외야. 오히려 난 남편을 돌보는 편이지.”라고 잘난 척했다. 이때 다른 여자가 들어와 대화가 중계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고, 다른 앵커가 상황을 수습,‘화장실 수다’는 막을 내렸다.

CNN은 즉각 성명을 내고 “대통령 연설을 잘 알아 듣지 못하도록 방해한 데 대해 대통령과 시청자들에게 사과한다.”고 밝혔다.

임병선기자 bsnim@seoul.co.kr

2006-08-31 2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