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행기 추락 패러디 영상 ‘이럴 수가’

비행기 추락 패러디 영상 ‘이럴 수가’

임병선 기자
입력 2006-08-29 00:00
업데이트 2006-08-2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편 이날 시상식을 생중계한 미 NBC-TV가 켄터키주에서 통근 여객기가 이륙 직후 화염에 휩싸여 49명이 숨졌음에도 불구하고 비행기 추락을 패러디한 영상을 버젓이 내보내 물의를 빚고 있다.

AP통신에 따르면 시상식 중계를 시작하면서 방영된 패러디 영상에서 이날 사회를 맡은 코미디언 코난 오브라이언은 시상식장으로 가기 위해 탑승한 비행기가 난기류를 만나자 좌석에서 튕겨져 나가떨어진 뒤 머리 위 짐칸으로 기어들어간다. 그뒤 오브라이언은 드라마 ‘로스트’의 한 장면처럼 파도에 떠밀려 무인도로 다가와 엄청 겁먹은 표정을 짓는다. 이후 박장대소가 터지며 시상식이 시작된다.

이 영상이 방영된 시점은 소중한 인명이 스러진 여객기 추락 참사가 빚어진 뒤 불과 몇 시간 안 돼서였다.

참사 현장인 켄터키주 렉싱턴의 방송사인 WLEX의 팀 길버트 총국장은 집에서 가족과 함께 TV를 시청하다 깜짝 놀라 부랴부랴 조치를 취하려 했다. 길버트는 “생중계여서 도저히 어떻게 할 도리가 없었다.”며 “우리가 대응했을 때는 이미 늦었다.”고 안타까워했다. 그는 “이런 영상을 안 내보낸다고 해서 시상식을 망치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NBC측에 시청자에 대한 사과를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A타임스 등의 인터넷 사이트들에는 이를 비난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TV평론가인 스콧 콜린스는 “이해할 수 없는 취향”이라고 꼬집었다.

임병선기자 bsnim@seoul.co.kr

2006-08-29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