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름상품/한겨울에도 꾸준히 팔린다

여름상품/한겨울에도 꾸준히 팔린다

장경자 기자
입력 1994-01-28 00:00
업데이트 1994-01-2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외여행·스키·수영 등 레저활동 다양화/자외선크림·선글라스·수영복 매출 증가

최근들어 레저활동이 다양해지고 현대인들의 행동반경이 넓어짐에 따라 종전 한철에만 매출이 급신장 했던 계절상품들이 사철상품으로 전환되어 인기를 끄는등 새로운 구매패턴이 보이고 있다.예를 들면 전에는 여름에만 찾던 자외선 차단 크림이나 선글라스등이 스키붐을 타고 겨울에도 인기를 끌고 있는가하면 심지어는 수영복·수영모·수영안경 등이 여름못잖은 매기를 보이고 있는 것.

그동안 자외선 차단 크림과 기초화장품은 대개의 사람들에게 여름상품으로만 인식돼 있었다.그러나 스키인구가 늘어나면서 눈에 피부가 타는 것을 막기위해 자외선 차단용 크림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진 것.이때문에 화장품업체들이 겨울에도 자외선 차단 화장품 선전까지 하면서 판촉전을 펼치는 실정이다.

또 동남아와 하와이등 날씨가 따뜻한 지역으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과 고글로 만족할 수 없는 패션지향 스키어들의 덕택에 선글라스도 올겨울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이와함께 실내수영이 사계절 건강유지 스포츠의 한 종목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이들 상품의 매장마다 수영복과 수영모·수경등도 여름한창때의 80% 정도는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밝혀졌다.이런 유의 상품들은 이제 계절적인 요인보다는 방학이나 휴가같은 유휴시간의 유무에따라 상품의 성수기가 변해가는 추세이다.

한편 연령별로 구분되던 상품의 주요 소비자 그룹에도 변화를 보이는 상품들이 늘고 있다.그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모자와 가발.

모자는 복고패션의 유행에 힘입어 최근 1∼2년전 젊은이들 사이에서 패션소품으로 인기를 모은바 있다.그러나 올겨울에는 모자의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방한기능을 원하는 노인과 탈모현상을 모자로 가리려는 중년층의 남성들이 출현,총 매출의 20∼3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사양세이던 가발제품도 헤어 스타일의 다양화를 추구하는 젊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회사원인 김은희씨(23)는 가발을 사용하면 잦은 파마나 손질로 머리결을 상하게 할 염려도 없고 의상에 따라 손쉽게변화를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힌다.<장경자기자>
1994-01-28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