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이외수 ‘진짜사나이’ 강연 편집 MBC 공식입장

입력 : ㅣ 수정 : 2013-11-22 15:58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외수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이외수

소설가 이외수의 MBC ‘일밤-진짜 사나이’ 강연분 편집에 대해 MBC가 공식 입장을 밝혔다.

MBC는 “과거 이외수 씨가 했던 천안함 관련 트위터 발언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섭외하게 됐다”면서 “논의 끝에 전사자와 유가족에 대한 예의를 지키기 위해 이외수 씨 강연부분은 편집해 방송하지 않을 예정임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최근 이외수는 ’진짜사나이’ 멤버들이 새롭게 전입한 해군 제2함대를 방문해 군인들을 상대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크게 반발하는 등 논란이 일었다.

하태경 의원은 “이외수는 천안함 사건을 소설이라고 했던 사람”이라며 방송 중지와 유가족 사과를 요구했다. 이외수도 하태경의 병역 문제와 독도 발언을 문제 삼으며 비난해 두 사람의 설전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래는 MBC 공식입장 전문.

MBC ‘일밤-진짜사나이’의 ‘이외수 강연’ 편에 대한 공식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MBC ‘일밤-진짜사나이’ 평택 2함대 편 촬영 과정에서 제작진은 과거 이외수 씨가 했던 천안함 관련 트위터 발언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섭외하게 됐습니다.

제작진은 논의끝에 전사자와 유가족에 대한 예의를 지키기 위해 이외수씨 강연부분은 편집하여 방송하지 않을 예정임을 알려 드립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